그럭저럭 도움.

티스토리 가비아 도메인 연결 방법

comme-ci-comme 인생 2023. 7. 27. 15:53
728x90
반응형
SMALL

먼저.

 

가비아 도메인

 

료가 아닌

 

유료 서비스입니다

 

1. 네이버에 가비아 or 가비아 도메인 검색

가비아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첫 화면입니다

2. 회원가입

 

회원가입은 맨 오른쪽 위에 보시면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거기에 나오는 대로 하시면 됩니다(어느 사이트나 회원가입은 비슷한 거 같아요)

 

 

첫 화면입니다,오른쪽 맨위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가입이 끝났다면 

 

3. 아이디, 비번으로 로그

 

로그인하면 첫 화면이 이렇게 뜰 겁니다

그중 www, 이 적혀있는 네모 박스가 보일 겁니다

 

그곳에 여러분들이 원하는 도메인 주소를 입력해 주시면 돼요

 

도메인 주소는 아무거나 넣어주시면 돼요 

여러분들이 원하시는걸로요 저는 블로그 주소로 했습니다

 

comme-ci-comme-aa123 저는 이렇게 기입했어요

 

도메인 주소를 넣고 검색을 눌러주세요

 

검색을 누르면 위 이미지와 같이 내가 입력한 주소 뒤에 영어가 쓰여있을 겁니다

(com/co.kr/kr)등 여러 가지의 주소가 나올 거예요

이 중에서 골라서 구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반드시

. com으로 구입

하시길 바랍니다.

 

왜냐하면

구글 검색엔진이 가장 선호하는 도메인 주소 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혹시. com이 뜨지 않는 경우도 있어요

그 이유는 내가 직접 입력한 도메인 주소를 누군가가 사용하고 있다면 뜨지 않기 때문에

다른 주소로 입력하셔서 꼭!. com으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초기 셋팅

1. 네이버 or 구글에 티스토리 검색 저는 네이버로 검색했어요 2. 블로그 개설하기 예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초대권을 통해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누구나 쉽게

comme-ci-comme-aa123.com

 

728x90

3. 서비스 신청

 

도메인 주소를 선택했다면 구매창으로 넘어갈 거예요

구매창으로 넘어가면 등록 비용 X 기간 : 1년만 우선 구입해 줍니다.

 

서비스 금액 15,000원 + 1,500(부가세)=₩16,500원

 

부가서비스 추가 하실 분들은 무료 신청 하시면 되는데 전 둘 다 하지 않았어요

동시 신청 가능 서비스는 신청 안 함으로 합니다

동시 신청 하려면 돈이 들어가거든요

약관도 모두 동의합니다에 체크해 주시고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서비스 신청후 결제까지 완료해주세요

결제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4. <MY가비아>로 이동

 

 

MY가비아 클릭해주세요

 

5.DNS 관리툴 클릭

 

 

MY가비아 클릭 후 중앙 우측에 보시면 "DNS 관리툴"이 보일 거예요

관리툴 클릭해 주세요

 

DNS클릭 해주세요

아래 순서대로 클릭해 주세요

 

DNS설정 클
도메인 연결 설정 클릭
TISTORY(티스토리)클릭해주세요

 

저는 연결을 해놔서 연결 완료로 나오네요

 

DNS 설정 하단에 2개의 호스트가 뜨면 완료 된겁니다

 

 

6. 티스토리 블로그(내 블로그) 이동

 

 

블로그 설정창으로 가시면(톱니바퀴)

가장 맨~아래로 내려가면 관리-블로그 이동

 

관리-블로그 이동

 

블로그로 이동후 밑으로 내려오면 도메인 연결하기가 있습니다

도메인 연결을 클릭해 주세요

 

도메인 연결하기

 

도메인 연결 하기로 들어가면 http//: 빈칸이 뜰 거예요

이곳에 가비아에서 생성한 도메인 주소 입력 후,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해 주세요

 

가비아에서 생성한 도메인 주소넣어주세요

 

그러면 DNS설정 정보에 확인 완료라는 메시지가

그러면 모든 게 끝난 상황입니다

 

그리고 2분~5분 정도 시간이 지나면

블로그 주소가 변경되어 있는 게

 

제 블로그 이름 그럭저럭 밑에 주소 보이시죠

기존에는 

comme-ci0comme-aa.tlstory.com 이였다면 지금은 가비아에 등록한 주소로 변경이 됐습니다

 

 

가비아에서 발행한 도메인으로변경 됬어요

 

따라오시느라 수고 많았습니다

앞으로 열심히 티스토리에 글도 많이 올리시고 수익 많이 챙겨가세요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신청 하는 방법

티스토리 애드센스 신청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게요 1. 구글 애드센스 시작 및 설정 먼저 해야 할 일. 구글 검색 사이트에서 구글 애드센스라고 검색하시거나 링크를 클릭해서 웹사이트

comme-ci-comme-aa123.com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초기 셋팅

1. 네이버 or 구글에 티스토리 검색 저는 네이버로 검색했어요 2. 블로그 개설하기 예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초대권을 통해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누구나 쉽게

comme-ci-comme-aa123.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