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럭저럭 요리.

짜장 만들기

comme-ci-comme 인생 2023. 7. 25. 11:43
728x90
반응형
SMALL

:재료:
당근, 양파, 호박, 양배추 


집에 감자가 있었으면 넣었을 텐데
감자가 없어서 살짝 아쉬워요

 

혹시 집에 감자가 있다면 감자도 넣어주세요

재료는 취향껏 준비하셔도 됩니다

 

직화짜장을 사용했어요

카레는 많이 해 먹었지만 솔직히 짜장은 처음이네요

그래도 카레나 짜장이나 하는 건 똑같은 거 같아요

 

야채 와 돼지고기는 깍뚝썰기로 썰어줍니다 크기는 알아서 조절해주세요 저희는 크게 먹는걸 좋아해서 크게합니다

 

돼지고기를 샀어요

보통 정육점에서 카레 만들 거라고 하면 알아서 주시더라고요 

이번에도 짜장 만들 거라고 했더니 알아서 숙덕숙덕 썰어주셨습니다

 

고기에 저는 따로 양념을 해줬습니다 

약간의 잡내+맛을 위해서요

 

마늘, 매실액, 생강가루, 솔트
넣고 조물딱 조물딱 조물딱 해줬답니다

마늘1T, 허브솔트 솔솔
매실액1T,생강가루(없으면 생략 가능해요)
돼지고기 밑간 끝
밑간해놓은 돼지고기를 식용유를 넣고 일단 볶아줍니다 저는 소주1T넣엇습니다 요즘은 맛술 많이 넣더라고요^^

고기를 볶아준 후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손질해 둔 야채를 넣고 볶아줍니다

 

순서는 딱딱한 야채부터 넣어주시면 돼요

당근-호박-양파-양배추

 

하나씩 달달 볶은 후에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그때 물을 부어주세요

728x90

팬에 야채를 넣고 볶아주세요
야채들을 볶다가 어느정도 익었겟다 싶으면 그때 육수or물을 부어 주세요

양배추는 물 붓고 맨~마지막에 모든 야채들이 익었을 때 넣었어요

 

양배추를 넣고 바로 분말짜장을 넣었어요
분말 붓고 열심히 열심히 저어줍니다
진짜 짱 맛있게 생겻네요
밥이랑 짜장이랑 한곳에 올려줍니다

 

큰아들이 아주 맛있게 먹어줍니다(뿌듯뿌듯)

그런데 제가 야채를 너무 크게 썰었는지 야채는 잘 안 먹더라고요 ㅎ 

입맛이 좀 까다롭거나 어린아이들을 먹을 거라면 야채를 작게 썰어서 해도 괜찮을 거 같아요

 

아무튼 짜장 대 성 공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